
미국의 하이엔드 케이블 전문 업체인 션야타 리서치가 얼티밋 하이엔드 시리즈인 오메가 시리즈에 새로운 디지털 케이블들을 발표했다. 새로운 오메가 디지털 케이블 시리즈는 초고속 디지털 오디오 신호에 최적화된 신호 특성에 최적화된 디지털 신호 전송 설계를 자랑한다. 오메가 디지털은 Omega Ethernet, Omega USB의 초고속 디지털 데이터 전용 모델과 Omega Clock75, Clock50의 초고속 디지털 신호 전용 모델 그리고 디지털 오디오 신호 전용 케이블인 Omega AES/EBU, SPDIF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메가 디지털 전 모델들은 션야타가 자랑하는 ArNi 방식으로 제작된 선재를 사용하여 제작된다. 기존 시그마, 알파 모델들과 달리 오노 단결정의 PCOCC 실버와 OFE C0101 도체 소재를 신호 선재로 사용하고, 항공우주 분야에서 사용하는 소재인 플로르카본을 유전체로 사용하여 신호의 고순도 광대역 전송을 구현했다.
또한 초고속 디지털 데이터 및 클럭 전송을 위해 전기적 노이즈와 디지털 데이터 간의 간섭을 막아주는 TAP/CMODE 하이브리드 모듈을 새롭게 개발하여 탑재했다. TAP 극성화 장치는 전자기장 신호 중 자기장을 제거하고 전기 신호의 전기장만을 통과하도록 하여 전자기장으로 인한 신호 열화를 억제한다. 또한 CMODE 필터는 전원 및 각종 전기 신호에 존재하는 커먼 모드 노이즈를 제거하여 순수한 디지털 데이터 이외의 전기적 노이즈는 모두 제거하여 신호의 S/N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깨끗한 디지털 신호 파형이 구현된다.
오메가 디지털 케이블들은 이와 같은 각종 디지털 노이즈의 저감을 통해 디지털 음원 재생에서 순수한 아날로그 사운드를 재현해주는 능력은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션야타 리서치의 오메가 디지털 케이블에 대하여 궁금한 점은 수입원인 사운드트레이드나 판매원인 사운드코어에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수입원 : 사운드트레이드 www.soundtrade.co.kr
제품문의 : 02-549-0717 / 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