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피터가 부활시킨 다인오디오 오디언스 시리즈의 현대적 진화
다인오디오 new EMIT 시리즈

뉴 에미트 시리즈의 출발점은 2016년부터 가동된 다인오디오 연구소의 기념비적인 개발 장비이자 환경인 주피터 테스트 룸이다. 뉴 컨피던스나 컨투어i 시리즈에서 소개했듯이 주피터 룸은 스피커의 동작 특성들, 예를 들어 음의 분산 특성, 시청 각도, 주파수 응답, 크로스오버 지점에서의 영향 그리고 회절 현상 등등을 불과 30여분 만에 뽑아내는 놀라운 스피커 측정 및 분석 시스템이다. 다인오디오의 엔지니어들이 스피커를 수작업으로 측정하고 결과를 분석하기 위해 일주일 넘게 걸리던 작업을 몇 시간 만에 해결해주었다. 혁신적인 개발 환경 덕분에 다인오디오의 엔지니어들은 공격적인 스피커 설계에 도전했고, 과거 다인오디오에서 볼 수 없던 신기술들을 탄생시켰다. 주피터의 등장이 새로운 드라이버와 설계 기술을 낳아, 뉴 컨피던스부터 이보크 시리즈까지 완전히 새로워진 놀라운 사운드 퍼포먼스의 다인오디오 스피커들이 탄생시켰다. 이런 경이적인 진화와 혁신이 이제 가장 저렴한 엔트리 라인에도 이식되었다. 다인오디오의 입문기인 에미트 시리즈가 뉴 컨피던스의 기술로 대대적인 진화에 도전한 것이다.
보다 눈부신 변화를 보이는 것은 트위터이다. 트위터도 겉만 봐서는 이전 에미트의 그것과 달라보이지 않지만 생김새는 페이크일 뿐이다. 새로운 에미트 시리즈에는 에소타3에서 사용된 헥시스 돔 기술과 배압과 내부 진동을 소멸시키는 기술을 그대로 가져왔다. 이미 이보크 시리즈에서 선보인 바 있는 ‘세로타(Cerotar) 트위터’가 사용되었다. 게다가 이보크 시리즈 보다도 한 발 더 나아가 트위터 후면에서 발생되는 진동 및 음을 완전히 소멸시키기 위해 B&W의 노틸러스 튜브 같은 기능을 하도록 후면 포트를 설계하고 특수한 흡음재를 채워 트위터 후면의 진동과 음을 모두 제거해버리는 놀라운 결과를 구현해냈다.
또한 미드베이스, 미드레인지 그리고 우퍼에는 새 MSP 콘에 걸맞게 이전 드라이버들과 차원이 다른 듀얼스택 구조의 초강력 ‘페라이트+ 세라믹 마그넷’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스트론튬 기반의 페라이트 세라믹 마그넷 2개를 쌓아 붙여 만든 더블 마그넷은 이전 드라이버들과 다른 힘을 자랑한다. 여기에 초경량의 쇼트 알루미늄 보이스코일 설계를 통해 훨씬 빠르고 정교한 동작과 탁월한 스피드를 구현한 것이 새로운 에미트 시리즈의 미드레인지와 우퍼의 특징이다.




- 수입원 : 태인기기(주)
- 공식판매처 : 사운드코어
- 제품문의 : 02-549-0717 / 네이버톡톡
- 온라인샵 바로가기 : https://soundcore.kr/?s=e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