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리지 오디오 DacMagic 200M 출시

다용도 기능의 DAC 이자 헤드폰 앰프, 다양한 포맷의 음원 재생 능력을 지닌 소스 기기를 찾고 있다면, 캠브리지 오디오의 신작이 딱 입 맛에 맞는 제품일 것이다. 영국의 하이파이 업체인 캠브리지 오디오는 최고의 히트작이었던 DacMagic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로 신제품 DacMagic 200M을 발표했다.

바로 전작인 DacMagic Plus의 후속이 되는 DacMagic 200M은 캠브리지 오디오 제품들 중 최초로 MQA 디코딩 기술을 내장한 제품이다. 즉, Tidal Master 음원에서부터 각종 MQA 파일들을 완벽하게 재생할 수 있는 디코딩 DAC 인 셈이다. 여기에 새 DAC는 PCM은 768kHz/32bit, DSD는 DSD512까지 재생하는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캠브리지 오디오 제품 답게 입력도 충분하다. 2개의 동축 입력(24bit/192kHz)과 2개의 광 입력( 24bit/96kHz)을 제공하여 CD 플레이어나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게임기 그리고 각종 IPTV 셋톱 박스의 오디오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USB Audio 입력을 제공하여 컴퓨터 및 각종 USB Audio 지원 기기를 통해 PCM은 768kHz/32bit, DSD는 DSD512 신호를 입력 받을 수 있다. 출력은 XLR 및 RCA를 모두 제공한다.

최신예 DAC 답게 무선 기능도 잊지 않았다. 블루투스 코덱을 내장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aptX 고음질 스트리밍 재생도 가능하다.
핵심이 되는 DAC 회로에는 ESS의 Sabre DAC 칩을 채널당 1개씩 사용하는 듀얼 모노 구조의 DAC 회로 설계가 이루어졌다. 디지털 필터 기능은 3가지 모드를 제공하여 Fast, Slow, Short Delay로 각각 다른 응답 특성의 디지털 필터를 제공하여 자신에게 맞는 음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재생되는 소스의 샘플링 주파수와 디지털 필터는 전면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장된 헤드폰 앰프는 Class AB 앰프를 사용하고, 이전 모델에 비해 출력 임피던스를 낮추어 훨씬 높은 파워과 낮은 디스토션 스펙을 갖추고 있다. 전면의 헤드폰 단자는 6.3mm 단자를 사용하고 있다.
오는 2월부터 공식 발매가 이루어지며 예상 가격은 영국 파운드 기준 £449 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입원인 사운드 솔루션에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으실 수 있다.

수입원 : 사운드 솔루션 (홈페이지 : www.ss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