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매거진

(구)오디오플라자 웹진이 ‘하이파이매거진 (HIFIMAG)’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HOME        뉴스&포커스        하이파이 리뷰        시청회

JBL, 모던 레트로 스타일 SA 750 앰프 발표

스트리밍과 Class G 앰프 회로로 부활한 JBL의 인티 앰프, SA750

1960년대부터 70년대 사이에 발매가 되었던 JBL 인티 앰프가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었다.

하만 인터내셔널은 창립 75주년을 기념하여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CES2021 이벤트에서 무선 헤드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의 JBL 브랜드 제품들과 함께 하이파이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끄는 새로운 앰프와 스피커를 내놓았다.
지난 2년 간 레트로 스타일의 부활로 큰 성공을 거둔 L100 Classic의 리미티드 특별판이 등장하며 이와 짝을 이루는 인티 앰프로 JBL SA750 Class G 앰프를 함께 발매한다. SA750은 60-70년대 동안 JBL이 발매했던 SA600과 SA660의 디자인을 기리는 레트로풍 디자인으로 L100과 함께 JBL 역사의 영광 시절을 기념하는 모델이다.
레트로풍의 디자인 속에는 현대적인 기술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스트리밍 시대에 걸맞게 UPnP 재생을 비롯하여 크롬캐스트와 에어플레이2 가 기본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ROON Ready도 제공하여 Roon 전용 스트리밍 플레이어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MQA 디코딩을 갖추어 Tidal MASTER 같은 고해상도 음원 재생도 가능하다.

입력으로는 2개의 디지털 광과 디지털 동축 그리고 6개의 아날로그 RCA 입력 외에 턴테이블을 위한 MC/MM 포노 입력와 3.5mm 입력도 제공한다. 파워 앰프는 Class D와 유사하게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Class G 앰프로 채널당 120W의 출력을 갖추고 있다. 이 외에도 Dirac Live 룸 캘리브레이션 기능도 기본 제공되며 프리앰프 기능과 헤드폰 출력도 갖추어 모든 미디어의 재생에 완벽히 대응한다.

눈썰미가 좋은 오디오파일이라면 지난해 발매된 아캄(ARCAM)의 인티 앰프, SA30의 페이스리프트에 가깝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을 것이다. 가격도 SA30과 동일한 $3000이며 오는 5월 발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