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브리지오디오 EX 시리즈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 캠브리지 오디오는 EX 시리즈의 일환으로 EXA100 인티앰프와 EXN100 네트워크 스트리머를 발표했다. 이 제품들은 강력한 앰프와 고급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를 결합하여 청취 경험을 향상시키며, 두 제품 모두 캠브리지 오디오의 런던 본사에서 설계 및 제작되었다.
EXA100 인티앰프
EXA100은 채널당 100W 출력을 제공하는 클래스 AB 스테레오 앰프이다. 이 제품은 Azur 851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3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캠브리지 오디오의 플래그십 Edge M 모노블록 앰프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EXA100은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입력으로는 XLR 밸런스 입력과 세 개의 RCA 입력을 지원한다. 디지털 입력으로는 TV 연결을 위한 HDMI eARC, USB 오디오, 옵티컬, 동축 입력을 지원하여 다양한 아날로그, 디지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블루투스 aptX HD를 통해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캠브리지 오디오의 Alva TT V2 턴테이블 같은 호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앰프 내부에는 고급 토로이달 트랜스포머가 탑재되어 있으며, Edge M에서 사용된 동일한 전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해 고성능을 제공한다. 디지털-아날로그 변환에는 ESS Sabre ES9018K2M DAC칩이 탑재되었고, 파워 앰프 모드로 전환할 수 있어 유연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EXN100 네트워크 스트리머
EXN100은 캠브리지 오디오의 StreamMagic 플랫폼의 최신 추가 제품으로, 다양한 스트리밍 기능과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EXN100의 핵심 성능은 ESS Sabre ES9028Q2M 레퍼런스 DAC로, 최대 32비트/768kHz 및 DSD 512의 고해상도 오디오 형식을 지원한다.
EXN100은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 Qobuz, Deezer, 인터넷 라디오 등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Wi-Fi, 이더넷 또는 USB 오디오를 통해 직접 이용할 수 있으며, Roon Ready 또한 지원한다. 추가로 크롬캐스트, 에어플레이2, 블루투스 aptX HD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현존하는 거의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와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HDMI eARC가 추가되어 TV, 영상기기와 손쉽게 연결하여 영상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면 패널에는 25% 더 커진 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있어 앨범 아트나 VU 미터, 시계 디스플레이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EXA100과 마찬가지로, EXN100도 절삭 알루미늄 전면 패널과 뛰어난 마감의 컨트롤 노브를 포함해 통일된 디자인을 갖추었다.
EXN100은 디지털 프리앰프 모드로 작동할 수 있어, 디지털 오디오 소스의 컨트롤 허브 역할을 한다. 볼륨 조절은 StreamMagic 앱, 전면 패널, 또는 EXA100과 함께 제공되는 시스템 리모컨을 통해 가능하며, 이로 인해 EXA100과 완벽한 프리앰프/파워 앰프 구성의 파트너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제품의 출시가는 EXA100 $2,199, EXN100 $1,799이며 국내 출시 정보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