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솔로 DMP-A6 gen2
다양한 기능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출시되자마자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에버솔로의 DMP-A6 후속 제품 DMP-A6 gen2가 출시되었다. 에버솔로 측은 이번 모델에서 기존 DMP-A6에 비해 여러 가지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고 밝혔는데, 우선 듀얼 EES9038Q2M DAC칩을 탑재한 것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마스터 레벨ㄷ의 정밀 튜닝을 통해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사운드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HDMI ARC 포트를 통해 TV, 홈시어터 등의 영상기기와의 연동성을 강화했고, HDMI 멀티채널 오디오 기능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지원하여 DSD 네이티브와 최대 5.1채널 출력도 가능하다. 추가로 USB-C타입 입력단자를 제공했던 전작과 달리 Gen2 모델은 오디오파일들의 시스템 환경과 취향에 맞게 USB-B타입 단자로 변경되었다.
DMP-A6 gen2는 원격 제어 기능인 Wake-on-Lan(WOL)이 탑재되어 사용자가 어디서든 기기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에버솔로 전용앱을 통해 직관적인 음악 관리와 컨트롤을 지원하며, 독자 개발한 EOS 오디오 엔진을 통해 안드로이드OS의 사운드 프로세스를 우회하여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현한다.
특히, 스위칭 전원부를 사용했던 전작과는 달리 gen2 모델에서는 초저소음(40µV)의 리니어 전원 공급 장치를 적용해 오디오 신호의 간섭을 최소화하여 음질적인 향상이 기대된다.
에버솔로의 플레이어들은 공통적으로 Roon Ready, 타이달 커넥트, 스포티파이 커넥트, 에어플레이, DLNA/UPUP 등의 스트리밍 프로토콜들을 지원하며, 주요 스트리밍앱 (타이달, 코부즈, 애플뮤직 등) 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APK(Android Application Package) 파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국내 스트리밍 등의 서드파티앱을 추가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에버솔로 DMP-A6 gen2의 국내 출시일정은 미정이고 해외 출시가격은 미화 1280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