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인오디오, 신제품 4종 출시
다인오디오는 올해 뮌헨에서 열리는 하이엔드 쇼에서 4가지 신제품을 독점 공개하고, 새로운 몰입형 및 카오디오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다.

더 커진 헤리티지 컬렉션
먼저 헤리티지 컬렉션에 새로운 제품이 추가된다. 컨투어 레거시는 아름다운 플로어 스탠딩 2.5웨이 스피커로, 2020년 베스트셀러인 헤리티지 스페셜의 디자인을 반영한 제품이다. 1980년대와 90년대의 오리지널 Contour 스피커의 스타일을 답습하면서 내부에는 최신 드라이버와 음향 기술로 모든 것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컨투어 레거시는 다인오디오의 최상위 28mm 에소타 3 소프트 돔 트위터(헥시스 공진 방지 이너돔 포함), 클래식 Evidence 제품군에서 파생 및 더 상향된 듀얼 18cm 우퍼, 엄선된 프리미엄 부품으로 채워진 크로스오버를 사용한다.
컨투어 레거시는 덴마크 스칸데르보리에 위치한 본사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된다. 마감은 아메리칸 월넛으로 개별 스피커에 맞게 엄선, 매칭된다. 전 세계 1,000쌍만 한정 생산되며, 각 쌍마다 고유 번호가 새겨진다.
컨피던스 액티브
새로운 Confidence 20A는 주력 제품인 Confidence 20 스탠드마운트 스피커의 액티브 버전이다. 프리앰프를 연결하기만 하면(또는 볼륨 컨트롤이 있는 소스를 사용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Confidence 20A가 기존 액티브와 눈에 띄게 다른 점은 액티브 스피커의 앰프 회로들이 스피커 본체가 아닌 스탠드 안쪽에 숨겨져 있고 뒷면에 설정 컨트롤과 단자가 있다는 점이다. 아날로그 및 디지털 연결은 XLR을 통해 이루어진다.
앰프 회로는 파스칼이 탑재되며, DSP(디지털 신호 처리)에서 룸 경계 보정 필터, 입력 감도, 톤 밸런스 등을 구성할 수 있다.
또한 Confidence 20A의 기술은 프로 스피커에서 직접 가져온 것이기 때문에 하이엔드 스튜디오에서 중요한 가장 순수한 디지털 신호 경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트레이트 스루 경로를 위해 샘플 레이트 변환을 끄거나 디지털 소스와의 최상의 호환성을 위해 켜는 것도 가능하다.
Contour 20: 새로운 블랙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다인오디오의 대표적인 제품군인 Contour 시리즈에 새로운 멤버가 합류한다. Contour 20 블랙 에디션은 여러 수상 경력에 빛나는 Contour 20i의 슈퍼 프리미엄 버전이다.
블랙 아노다이징 배플과 새로운 블랙 파우더 코팅 트위터 전면 플레이트 및 미드/베이스 드라이버 바스켓과 잘 어울리는 거울 같은 블랙 하이글로스 마감으로 완성되었다.
트위터는 이미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에소타 2i에서 헤리티지 컬렉션과 최고급 컨피던스 제품군에서도 볼 수 있는 에소타 3로 업그레이드되었다. 모터와 스파이더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크로스오버가 완전히 새로워졌다. 저항과 커패시터부터 내부 케이블, 와이어 코일까지 모든 것이 개선되었다.
사진 = Keiji Ashizawa design (Instagram)
대륙을 넘나드는 콜라보레이션, The Bookshelf
더 북쉘프는 다인오디오와 도쿄의 케이지 아시자와 디자인, 일본의 카리모쿠가 공동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이다.
이 콜라보레이션은 덴마크와 일본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추구한다. (‘일본’+’스칸디’의 합성어인 ‘재팬디’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다). 두 나라 모두 부드러운 미니멀리즘, 정직한 재료에 대한 존중, 수공예품에 대한 세심한 배려라는 전통을 공유하고 있다.
이 캐비닛은 일본 북쪽의 홋카이도 현에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받은 일본 참나무로 제작되었다. 나무는 나고야 근처의 카리모쿠 시설에서 3~6개월 동안 건조 및 준비 과정을 거친 후 기후에 있는 회사 공장에서 세심하게 절단, 제작 및 마감된다. 감각적이고 유기적인 디자인과 옵션으로 스탠드가 제공된다.
북쉘프 상단에는 최상위 에소타 3 트위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플래그십 스탠드 마운트 스피커인 Confidence 20에 탑재된 것과 동일하다. 캐비닛 내부에는 Dynaudio 고유의 크로스오버가 있다. 모든 과정에서 덴마크의 Dynaudio 본사에서 테스트와 튜닝을 거치며, Dynaudio 연구소의 중심부에 위치한 Jupiter 측정 시설에서 그 성능을 검증받는다.
북쉘프는 한정판 스피커는 아니지만, 다인오디오와 카리모쿠측은 매년 소량만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새로운 제품들의 출시정보와 가격
뮌헨 하이엔드 쇼에 전시되는 네 가지 신제품은 모두 2024년 후반에 판매될 프리뷰 모델이며, 쇼에서 볼 수 있는 사양과 변경될 수 있다. 가격에 대한 정보는 뮌헨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프로 오디오 멀티채널 체험
뮌헨 오디오쇼의 다인오디오 프로 오디오 부스에서는 Core 프로페셔널 스튜디오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Core 5와 Core Sub Compact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다. 7.1.4채널 Dolby ATMOS 장비가 재생되며, 완전한 몰입감으로 사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멀티 채널과 스테레오 셋업 모두에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점점 더 많은 양의 콘텐츠를 게시함에 따라 몰입형 오디오는 전문가 영역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반면 스튜디오는 점점 더 소형화되고 있다. 코어 5와 코어 서브 컴팩트는 이러한 초집중 환경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