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신진 럭셔리 하이엔드 오디아플라이트가 새로운 국내 파트너를 선정하여 적극적인 마케팅과 세일즈 강화에 나섰다.
매지코, 션야타 리서치 등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수입 전문 업체인 사운드트레이드(soundtrade.co.kr)은 2022년 12월부터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오디오 부티크, ‘오디아 플라이트(Audia Flight)’와 ‘알라레(Alare)’의 앰프 및 스피커를 국내 독점 수입 판매를 시작했다.


이탈리아 얼티밋 하이엔드 앰프의 최고봉, 오디아 플라이트
오디아 플라이트(Audia.it)는 1996년, 이탈리아 로마 인근 지역에서 시작된 앰프 전문 업체로 마시밀리아노 마르찌와 안드레아 나르디니, 두 사람에 의해 설립되었다. 커런트 피드백 기반의 초고속 앰프 회로로 자체 설계한 회로 플랫폼을 통해 놀라운 구동력과 엄청난 다이내믹 재현 그리고 깊고 투명한 사운드스테이지 등의 사운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 성공적인 안착을 했다. 이후 회로와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놀라운 트랜지언트 성능과 최소화하면서도 적절한 피드백 구현으로 뛰어난 스피커 구동력을 입증하였으며, 이를 통해 ‘이탈리아의 볼더’라는 별칭을 얻으며 기존의 이탈리아 앰프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고해상도 하이 파워 앰프의 대명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탈리아 장인의 손이 만든 럭셔리 하이엔드 스피커, 알라레
오디아 플라이트와 함께 국내 최초 수입, 판매되는 스피커, ‘알라레(alare-labs.com)’는 오디아 플라이트가 내놓은 첫 스피커 라인이다. 본래 알라레는 컨슈머용 스피커가 아니라 오디아 플라이트가 앰프 및 플레이어 개발을 위해 오디아 플라이트가 자체 제작한 연구소용 사운드 측정 및 튜닝용 모니터 스피커였다. 오디아 플라이트의 딜러들과 수입원들이 본사 방문 당시 이 스피커의 사운드에 감탄하여, 오디아 플라이트 이름의 스피커로 발매를 요청하여 고심 끝에 제품화에 도전한 것이 새 스피커 브랜드 ‘알라레’의 시작이다. 참고로 알라레는 이탈리아어 ‘날개’라는 뜻을 갖고 있다. 오디오의 비상을 뜻하는 오디아 플라이트에 날개를 더한다는 의미라고 한다.

지난 2022년 5월, 독일 뮌헨 하이엔드 쇼에서 최초 공개된 스피커 알라레의 첫 모델은 레미가2(Remiga 2)이다. 레미가 2는 독일 어큐톤의 1.2인치 셀 다이아몬드 트위터, 7인치의 셀 세라믹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에 카본 샌드위치 소재의 다이어프램을 기반으로 특수 제작된 자체 드라이버의 8인치 미드우퍼와 10인치 우퍼를 특수 설계의 트랜스미션 라인 구조의 캐비닛 설계가 어우러진 3.5웨이 타입의 대형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이다.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캐비닛 인클로저 또한 각기 다른 소재의 나무 판재와 특수 접착 소재의 댐핑 레이어가 더해진 멀티 레이어 소재로 고강도 설계와 진동 억제 및 탁월한 댐핑 성능이 반영되어 초고해상도의 퍼포먼스와 미려한 음색이 결합된 유기적 사운드의 음악적 표현력을 자랑한다.
오디아 플라이트와 공식 수입 계약을 체결한 사운드트레이드는 12월부터 오디아 플라이트의 앰프 및 플레이어와 알레레 브랜드의 창립작 레미가2의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 발매를 기념한 각종 시연회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5월 독일 뮌헨에서 극찬을 받은 오디아 플라이트와 알라레 콤비의 하이엔드 퍼포먼스를 곧 공식 대리점과 매체의 이벤트를 통해 만나게 될 예정이다.
두 브랜드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입원인 사운드트레이드(soundtrade.co.kr)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사운드트레이드. www.soundtrade.co.kr / 070-8119-2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