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하이파이 리뷰        시청회

에소테릭 N-05XD 발매

에소테릭 N-05XD
에소테릭 N-05XD

에소테릭의 새 Master Sound Discrete 네트워크 DAC, N-05 XD 발매

SACD/CD 플레이어와 Master Sound Discrete DAC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에소테릭의 최신작, N-05 XD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정식 발매가 된다. 에소테릭의 국내 수입원인 (주)극동음향(대표 김상현, kdsound.co.kr)는 9월 1일부터 에소테릭의 새 네트워크 DAC인 N-05 XD의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N-05 XD가 내세운 네트워크 DAC 앰프라는 형식은 네트워크 오디오와 디지털 소스의 새로운 시대에 맞춰 퓨어 오디오 재생을 목표로 한 기획으로 에소테릭이 선보이는 최초의 제품이다. 이름 그대로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에서 뮤직 서버 (NAS)의 음원을 시작으로 Tidal, QOBUZ 같은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여 인터넷 환경의 음원에 완벽히 대응하는 가장 현대적인 소스 기기의 완성을 의미한다.

이름 그대로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시작으로 DAC로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프리앰프를 설계하여 일체화하여 파워 앰프와 직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스피커만 연결하면 스트리밍, 하드 디스크의 음원, 뮤직 서버 등을 통해 고해상도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직결하여 사운드 장치로 사용이 가능하고, 에소테릭의 SACD 플레이어/트랜스포트와 연동하면 N-05 XD 하나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모든 소스를 즐길 수 있는 놀라운 기능성을 제공한다. 

내장된 DAC는 그란디오소 D1X와 K1X 그리고 N-01 XD에서 사용한 에소테릭의 하이엔드 DAC 회로인 Master Sound Discrete DAC 가 적용되었고, DSD512, PCM768의 최고 해상도 재생 능력을 자랑한다. 광 입력, 동축 입력, USB 입력(B 단자)을 제공하고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 입력용 USB 단자(A 단자)도 제공하여 기기 자체만으로도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 게다가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도 지원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통해 다이렉트 음악 재생도 가능하다.

N-05 XD는 아날로그 소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프리앰프가 내장되어 RCA와 XLR 단자로 각각 1개의 입력을 제공,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모든 소스 기기의 재생이 가능하다.  프리앰프 기능은 단순한 볼륨 조정 기능의 탑재가 아니라, 그란디오소의 프리앰프 회로를 그대로 이식시킨, 말 그대로 퓨어 아날로그 프리앰프가 설계되어 있다. 핵심이 되는 볼륨 회로는 좌우 채널 각각에 +, – 를 모두 독립된 별도의 조정이 이루어지는 풀 밸런스드 타입으로 총 4개의 볼륨 회로가 래더 저항 네트워크를 통해 구성되어 있다. 볼륨 노브는 일종의 인코더로 작업하는 속도와 각도를 감지하여 볼륨 회로에서 모든 레벨과 게인을 조정한다.

N-05 XD가 특별한 또 하나의 장점은 에소테릭 최초로 풀 밸런스드 설계와 출력을 자랑하는 헤드폰 앰프도 내장하여 헤드폰으로 고해상도 음원 재생과 하이엔드 사운드 퀄리티를 즐길 수 있도록 완성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입원 (주)극동음향이나 판매원 사운드코어 강남에 문의하면 상세한 소개와 시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수입원 : 극동음향(주)
공식판매처 : 사운드코어 02-549-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