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벌 오디오 국내 런칭

그랜드 유토피아와 컨피던스의 기술이 낳은 프렌치 하이파이

리바이벌 오디오는 프랑스의 신생 스피커 업체지만 프랑스의 포컬과 덴마크의 다인오디오에서 플래그십 스피커들과 드라이버를 탄생시킨 스피커 엔지니어가 탄생시킨 놀라운 기술력의 스피커 전문가 집단이다. 이들의 첫 라인인 아탈란테 시리즈가 한국에 상륙했다.

매지코, 션야타 리서치, 루민 등의 국내 디스트리뷰션을 담당하고 있는 사운드트레이드(대표 김승희, soundtrade.co.kr)은 9월 15일부터 프랑스의 새로운 스피커 업체인 리바이벌 오디오(revivalaudio.fr)의 제품들을 공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

France made

포컬과 다인오디오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프랑스 엔지니어링

리바이벌 오디오는 프랑스 북동부 알자스에 본거지를 둔 스피커 업체로 지난 2월 설립되었다. 신생업체지만 리바이벌 오디오가 큰 주목을 받는 이유는 설립자이자 스피커 설계 총책임자인 다니엘 이몽 때문이다.

다니엘 이몽 (Daniel Emonts)

30여년의 스피커 설계 경력을 자랑하는 다니엘은 프랑스의 포컬에서 2009년까지 근무하며 그랜드 유토피아 EM을 비롯한 새로운 유토피아 시리즈 라인 전체를 개발한 인물로 W샌드위치 드라이버와 파워 플라워 마그넷 시스템 그리고 베릴륨 트위터 등의 다양한 유토피아 시리즈 전용 드라이버까지 모두 그가 개발한 결과물들이다.

이후 2016년부터 다인오디오에서 스페셜40을 시작으로, 뉴 컨피던스, 컨투어i 그리고 헤리티지 스페셜 등 새로운 다인오디오의 스피커 라인 전체와 에소타3 트위터, 에소텍 플러스 미드베이스와 우퍼 그리고 신규 크로스오버 등 환골탈태한 다인오디오의 신진 스피커와 새 드라이버들의 개발을 책임졌다.

또한 리바이벌 오디오는 로레알, IBM 그리고 다인오디오에서 마케팅과 사업 전략을 세운 컨설팅 전문가 재키 리가 마케팅과 영업을 맡고 있다. 공동 설립자인 재키 리는 2015년 고어텍이 다인오디오 인수 당시부터 합류하여 다인오디오 그룹의 부사장으로 마케팅과 사업 전략 전반을 책임진 인물로 2021년 퇴사후 다니엘과 함께 리바이벌 오디오를 설립했다

ARID (Anti Resonance Inner Dome)

ARID 기술로 탄생된 자체 드라이버의 ATALANTE 시리즈

세계적 스피커 업체들을 이끌어 왔던 40년 경력의 두 전문가가 설립한 리바이벌 오디오는 첫 작품으로 아탈란테(ATALANTE) 시리즈와 함께 업계에 데뷔하게 되었다.

아탈란타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은 자체 개발한 드라이버들에 있다. 포컬과 다인오디오의 드라이버를 책임졌던 다니엘 이몽은 독자 스피커 개발에 앞서 철저히 자체 드라이버 개발을 우선 과제로 설정했다. 그는 앞선 업체들에서 개발했던 드라이버 기술들을 대폭 끌어올린 신개념 드라이버 기술인 ARID와 ARID+라는 자체 특허 기술로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개발했다.

아탈란테 시리즈의 트위터 구조와 ARID

ARID는 Anti Resonance Inner Dome의 이니셜로, ‘공진 억제/제거 내부 돔’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실크 돔으로 설계된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속에는 특수한 형상의 또 하나의 돔이 숨어있는데, 이 돔이 ARID 이다.

ARID는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내부에서 발생되는 공기의 배압을 드라이버 밖으로 빼내면서 음을 소멸시키는 일종의 소음기이자 내부 웨이브 가이드 역할을 하는 기구물이다. 다니엘은 이 기술을 다인오디오의 에소타3 및 세로타 트위터에 사용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자신을 위한 리바이벌 오디오 드라이버 개발에 적용했다.

아탈란테 시리즈의 미드레인지 유닛과 ARID

흥미로운 점은 이 기술을 트위터 뿐만 아니라 미드레인지에도 적용했는데, 미드레인지에는 한층 큰 ARID+가 사용되었다. 특히 미드레인지는 ATC의 75mm 돔 미드레인지를 벤치마킹하여 개발했으며 여기에 ARID+를 더해 리바이벌 오디오만의 사운드를 연출해냈다고 한다.

Paris, France

프랑스 100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A+A COOREN 디자인

아탈란테 시리즈는 이런 하이테크 기술과는 다르게 레트로풍의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는데, 이런 디자인을 만든 것은 프랑스의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A+A COOREN(www.aplusacooren.com)이다. 프랑스 출신의 산업 디자이너 COOREN과 일본 태생의 산업 디자이너 와이프가 함께 운영하는 A+A COOREN는 가구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프랑스 디자인 어워드 100 수상에 빛나는 유명한 디자인 하우스이다. 이들은 아탈란테의 컨셉을 프렌치 풍의 감각에 일본의 70-80년대 제품 디자인의 레트로적 감성을 더하여 고품위 하이파이 사운드를 재현하는 것을 주제로 삼았다고 한다.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3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3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5
리바이벌 오디오 아탈란테 5

아탈란테 시리즈는 미들타워 디자인인 ATALANTE 5와 북쉘프 스피커 디자인의 ATALANTE 3, 2개의 모델로 발매된다. ATALANTE 5는 3웨이 방식으로 ARID 트위터와 ARID+ 미드레인지에 자체 개발한 현무암 소재 파이버를 사용한 BSC(Basalt Sandwich Construction) 12인치 우퍼를 탑재했다. ATALANTE 3는 ARID 트위터와 BSC 7인치 우퍼를 탑재했다.

리바이벌 오디오와 아탈란테 시리즈에 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입원인 사운드트레이드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

수입원 사운드트레이드 070-8119-2286 | www.soundtrade.co.kr/reviv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