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 하이파이의 세계 최강 하이엔드, 알로(Allo) 한국 공식 발매

allo

하이엔드 하이파이 전문 수입 업체인 (주)다미노(대표 이훈구, damino.co.kr)는 프랑스의 회로 설계 전문 엔지니어가 설립한 라즈베리파이 하이파이 전문 업체 ‘알로(Allo.com)’와 공식 디스트리뷰터십 계약을 맺고 11월부터 알로의 전 제품들에 대한 공식 수입 및 판매를 시작한다.

라즈베리 하이파이의 세계 최강 하이엔드, 알로

싱글 보드 컴퓨터(SBC, Single Board Computer)의 대명사, 라즈베리파이는 본래 염가의 교육용 컴퓨터 컨셉으로 발명되었다. 손바닥보다도 작은 초소형 컴퓨터라는 특성 덕분에 교육용을 떠나 가전 및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오디오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네트워크 스트리밍 시대에 맞춰 라즈베리파이를 오디오 기기로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라즈베리파이 기반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오디오는 지난 몇 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며 컴퓨터 오디오의 피시파이(PCFI)처럼 ‘라즈베리 하이파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었다.

allo
알로 digione signature player 모델.
네트워크 트랜스포트로 Roon Ready, 에어플레이, DLNA/UPNP 등을 지원한다. 또한 리눅스에 대해 약간의 지식이 있다면 스포티파이 커넥트 등의 추가기능 설치 또한 가능하다

라즈베리파이를 오디오로 만들어주는 다양한 오디오 옵션 보드들은 네트워크 스트리머, DAC 그리고 앰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늘어났다.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수요가 늘어나며 여러 업체들이 라즈베리파이용 오디오 보드들을 내놓기 시작했다. 초기에는 단순 기능성 제품들이 대다수였지만 시장의 확장에 따라 하이엔드 오디오적인 설계의 고급스런 고가의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러한 라즈베리파이 오디오 시장의 정점을 찍은 것이 바로 새로 수입되는 ‘알로(Allo)’이다.

알로 minoboss

알로는 프랑스의 회로 엔지니어들과 프로그래머가 설계하고, 중국이 아닌 인도에 생산 거점을 두는 방식으로 라즈베리파이에 걸맞은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오디오 보드를 내놓았다. 염가의 DAC나 디지털 출력 사양의 타 제품들과 달리, 알로의 라즈베리파이용 하이엔드급 옵션 보드들은 리클럭킹, 지터 제거, 전기적 차폐의 갈바닉 아이솔레이션 그리고 고급 DAC 회로 설계 등의 하이엔드 오디오적인 회로 설계로 라즈베리파이 오디오의 퀄리티를 기능성의 수준을 넘어 고음질 오디오 기기로 진화시켰다.

VOLT+ D (DOUBLE) 2X60W 클래스D 앰프

기존의 라즈베리파이용 오디오 옵션 보드들보다는 최소 2배 이상의 고가 제품들이지만, 사운드 퀄리티는 웬만한 하이파이 오디오를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로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위한 네트워크 트랜스포트, 네트워크 플레이어, 네트워크 DAC 및 USB DAC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올인원 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앰프까지 스피커를 제외한 하이파이 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단계로 올라섰다.

알로의 제품들의 기능 및 판매에 대해서는 수입원인 (주)다미노와 판매원인 사운드코어에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