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i Seven
KII Audio가 8년만에 신제품 Kii Seven을 공개했다. 전작 Kii Three와 달리 이번 신제품은 무선 스트리밍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Kii Audio와 그들의 첫제품 Kii Three는 네임드 개발자 브루노 푸제이와 DSP 전문가 바트 반 데어 란 등의 전문가 그룹에 의해 탄생하였고, 뛰어난 완성도와 사운드로 하이엔드 액티브스피커의 한자리를 당당히 꿰찼던 제품이다.

Kii Seven은 최신 스마트 스트리밍 기술과 앰프가 장착된 두 개의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추가 기기연결 없이사용이 가능하다. Wi-Fi와 함께 블루투스, Roon Ready, 에어플레이 2, 스포티파이 커넥트, 타이달 커넥트를 지원하며, 여러 대를 연결해 멀티룸 시스템을 구현할 수도 있다.

꽤 큼직했던 전작 Kii Three에 비해 더 컴팩트한 사이즈로 출시한 Kii Seven은 6.5인치 사이드 우퍼 2개, 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1개, 맞춤형 웨이브가이드가 장착된 1인치 트위터 1개가 탑재되었으며 Kii Three에서 볼 수 있는 후면 드라이버는 제거되었다.
Kii Seven은 액티브 웨이브 포커싱 원리를 통해 정밀한 응답을 제공한다고 하며, 이 고유한 액티브 웨이브 포커싱 기술은 전체 주파수 스펙트럼에 걸쳐 완벽한 타이밍 정렬을 제공하는 동시에 카디오이드 분산 패턴이 중저음 및 저음 주파수까지 효과적으로 적용되어 균일하고 매우 섬세한 저음을 제공하고 실내 공간의 영향을 크게 줄여준다고 한다.
Kii HOME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 각종 스트리밍 및 재생, 설정을 컨트롤할 수 있고 최대 12개의 개별 구역에 대한 음향 설정에 대해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스트리밍 외 물리적 입력에는 XLR 및 TRS, AES/EBU, KiiLink/KiiControl, Wi-Fi, 블루투스 및 Dante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Dante를 통해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여러 대의 Kii Three, Seven을 연결하여 Dolby Atmos를 구현할 수 있다.
Kii Seven은 2024년 초 출시예정이며, 가격은 7,790달러(1조), 색상은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