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매킨토시 그룹 인수

Bose, McIntosh 인수

블루투스 스피커와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등의 포터블 음향기기 브랜드로 잘 알려진 보스(Bose) 코퍼레이션은 세계적 오디오 브랜드인 매킨토시(McIntosh)와 소너스 파베르(Sonus faber)를 보유한 매킨토시 그룹(McIntosh Group)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매킨토시 그룹은 고급 앰프, 스피커, 턴테이블 및 기타 오디오 제품을 제조하며, 이번 인수를 통해 보스는 자사의 제품 카테고리를 크게 확장하게 되었고 두 기업의 협력을 통해 카오디오 부문에서도 새로운 기회와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략적 인수는 포터블 오디오와 하이엔드 오디오라는 시장의 양극단에 위치한 두 혁신적인 기업을 통합하여, 보스가 프로 오디오 사업을 매각한 이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보스와 맥킨토시 그룹은 각각 40년 이상의 자동차 오디오 노하우와 매킨토시 그룹의 성능과 디자인 유산을 활용하여 연구를 확장하고 자동차 음향을 재정의하는 진정한 인카 오디오 경험을 공동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뛰어난 노캔 성능과 착용감으로 유명한 보스의 헤드폰

보스 코퍼레이션의 CEO 리라 스나이더(Lila Snyder)는 “지난 60년 동안 우리는 최고의 프리미엄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왔습니다. 이제 매킨토시 그룹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홈오디오, 포터블, 그리고 자동차에서 음악을 생동감 있게 전달할 더 많은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브랜드의 유산을 존중하고, 미래를 위해 투자하며, 오디오 혁신의 경계를 확장해 고객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매킨토시 그룹의 CEO 다니엘 피전(Daniel Pidgeon)은 “보스의 연구에 대한 헌신과 오디오에 대한 일관적인 사업방향은 우리가 독보적이고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구해온 목표를 보완하고 가능하게 하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카오디오의 선구자인 보스의 전문성을 활용하면 우리의 자동차 부문 진출을 가속화하고, 우리 브랜드의 명성과 성능 기준에 부합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보스는 매킨토시 그룹을 댈러스에 본사를 둔 사모펀드 하이랜더 파트너스(Highlander Partners, L.P.)로부터 인수했다. 이번 거래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재정적 조건을 포함해 기밀로 유지될 예정이다.

매킨토시 그룹은 매킨토시, 소너스 파베르, 그리고 수미코 포노 카트리지 등 여러 유명 브랜드를 통해 고급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특히, 소너스 파베르는 이탈리아 비첸차에 본사를 둔 럭셔리 스피커 제조사로, 람보르기니와 마세라티와 같은 이탈리아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자동차 오디오 협력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