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솔로 A10
현재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 특히 네트워크 스트리머 분야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에버솔로(Eversolo)가 자사의 최상위 하이엔드 스트리머 및 DAC인 ‘DMP-A10’을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하이엔드 유저들을 겨냥해 고사양의 기술과 부품이 대거 투입되었다.
DMP-A10은 ESS사의 새로운 최상급 칩 ES9039 Pro DAC 가 탑재되었고, 고급 오디오 전용 OCXO 클럭과 저지터 회로를 적용하여 시간축 왜곡을 줄이고 음원의 순수성을 유지해주어 세밀한 표현력과 자연스러운 음색을 제공한다. 전원부는 두개의 리니어 전원이 디지털/아날로그를 각각 담당한다.
또 하나의 하드웨어적 특징으로는 SFP 파이버 네트워크 단자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일부 하이엔드급 스트리머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광섬유 네트워크 연결방식은 일반 유선랜에 비해 네트워크 장비의 전기적 노이즈를 차단하여 음질적 이점을 가진다.
다양한 음원 포맷 지원도 DMP-A10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PCM 32bit/768kHz와 DSD512 포맷, MQA풀디코딩을 지원하며, M.2 NVMe SSD 슬롯을 제공해 최대 4TBx2개까지 추가장착해 저장음원을 손쉽게 재생할 수 있다. Roon Ready(인증중)와 타이달 커넥트, 스포티파이 커넥트, 에어플레이 등을 기본 지원하며,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네이티브 스트리밍앱을 직접 추가 설치 및 구동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전작들의 6인치에서 0.5인치가 더 커진 6.5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디오 회로와 격리하여 신호 간섭을 차단한다.
자체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에 추가로 기기의 후면에는 다양한 입출력단을 제공한다. 입력단은 디지털 입력으로 HDMI ARC와 광/동축 각2개, USB-B를 지원하며, 아날로그 입력으로 XLR 1조, RCA 2조를 지원한다. 출력단은 디지털출력으로 USB, 광, 동축을 하나씩 지원하며 아날로그 출력으로 XLR과 RCA, 그리고 서브우퍼 출력이 좌/우 2개를 지원한다.
에버솔로 A10의 해외 출시가는 미화 3680달러이며, 국내 출시정보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