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코 M7 발표

매지코 M7

2020년 6월 공개된 매지코의 초 하이엔드 얼티밋 스피커이자 플래그십 모델인 M9는 매지코 역사상 가장 진보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스피커로 얼티밋 럭셔리 스피커에서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매지코는 M9을 위해 시도한 광범위한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서 얻은 새로운 기술들을 훨씬 가정 친화적인 규모의 크기로 구현하여 M7을 탄생시켰다.

Magico M7은 놀라운 성능을 발휘하는 4웨이 6 드라이버 모델로 Magico의 최신 드라이버 기술들, 유기적인 형태의 카본 파이버와 알루미늄의 하이브리드 소재 인클로저 그리고 매지코의 엘립티컬 시메트리 크로스오버를 탑재한 매지코 스피커 기술의 결정체이다.

매지코의 설립자이자 대표인 앨런 울프(Alon Wolf)는 초대형이자 세미 액티브인 M9 보다 훨씬 접근하기 쉬운 버전으로 구상한 것이 M7 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매지코의 개발팀은 M7 같은 크기의 스피커에서 세상에 없던 음질을 들려줄 수 있는 100% 패시브 스피커로 M7을 개발하는 임무를 맡게 되었다. 매지코는 항상 스피커 업계에서 동시대의 가장 진보된 스피커를 개발해 온 20년의 설계 경험과 더불어 클리펠 니어필드 측정 장비와 폴리텍 레이저 도플러 진동 측정계와 같은 다양한 첨단 측정 장비들을 활용했다. 그렇게 탄생된 M7 은 매지코의 엔지니어들 조차 놀라게 만들었다. 매지코 청음실에서 진행된 개발의 마지막 단계에서 M7은 비싼 부품과 소재들의 총비용을 훌쩍 뛰어넘는 엄청난 성능으로 M7의 차원이 다른 가치를 입증해보였다.

최첨단 스피커 드라이버(트랜스듀서)

모든 M7 드라이버들은 주파수 및 시간 영역 모두에서 음악과 관련 왜곡 성분들을 제거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최신 FEA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제작에 앞서 설계를 최적화했다. 음향, 기계, 전자기, 열 특성 등을 단일 플랫폼 상에서 측정, 개선하여 각각의 파라미터를 최적화할 수 있었다.

매지코 트위터 기술로 탄생된 궁극의 사운드

M7은 M9과 같은 트위터를 사용했다. 이 28mm의 드라이버는 최적화된 지오메트리의 베릴륨 진동판을 사용하고 있다. 베릴륨 진동판 위에는 화학 기상 증착 기법을 통해 다이아몬드 코팅을 입혀 베릴륨 진동판이 이론적으로 가능한 동작 특성을 거의 완벽하게 음질로 이끌어냈다. 매지코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네오디뮴 기반 모터 시스템을 개발하여 가장 적은 왜곡, 뛰어난 다이내믹 특성 그리고 이전 설계보다 대폭 늘어난 강력한 출력의 대음량 재생 등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신중한 FEA 모델링 시뮬레이션을 통해 트위터 후면의 음향 특성까지 엄청나게 개선해냈다. 새 트위터가 선사하는 고역 디테일 재현 능력은 현존하는 그 어떤 트위터들이 절대 따라올 수 없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

가장 놀라운 미드레인지

M7의 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허니콤 코어에 그래핀이 주입된 카본 파이버를 앞 뒤로 쌓는 샌드위치 구조의 8세대 나노텍 콘 소재의 진동판으로 완성되었다. 이 최첨단 고급 카본-알루미늄-카본 소재의 콘은 새로 설계한 바스켓 어셈블리와 혁신적인 폼 서라운드로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로 제작되었다. 특히 서라운드로 사용된 폼 소재는 카본/알루미늄 복합 소재의 콘과 바스켓을 대단히 효과적으로 이어주는 유기적인 드라이버 동작 특성을 이끌어냈다. 결과적으로 미드레인지의 응답 안정 시간(세틀링 타임, settling time)이 빨라지고 왜곡은 경이적인 수준으로 줄어들게 되었다.

완전히 새로 설계된 언더행 네오디뮴 기반 모터 시스템은 2개의 초대형 자석을 사용하여 매우 안정된 자기장을 구현했다. 순수 구리 소재의 폴 캡은 와전류를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 새로운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개발에 사용된 기술들은 주파수 및 시간 영역 모두에서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측정 성능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까지 개발된 전 세계 모든 5인치 미드레인지 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음악이 살아 숨 쉬는 미드베이스

M7의 9인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알루미늄 허니콤 코어와 그래핀이 주입된 카본 파이버 소재를 코어의 전면 및 후면에 붙여 샌드위치 구조를 자랑하는 매지코의 8세대 나노텍 콘과 함께 완전히 새로 설계한 바스켓 어셈블리를 사용하고 있다. 이 미드베이스 유닛은 127mm 보이스 코일과 듀얼 초대형 자석을 사용하는 언더행 네오디뮴 기반 모터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공기 흐름이 원할하도록 설계한 순수 티타늄 보이스 코일 포머는 +/-13mm의 안정적인 동작 특성을 제공한다. 특히 재생 대역 내에서 1m 이내 측정 기준 120dB 출력의 고감도 재생 능력을 자랑한다. 저음역대 중 초저역과 대역 분리를 통해 중저음역대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는 M7의 미드베이스는 M9을 제외한 그 어떤 다른 설계, 다른 스피커들에서 찾아볼 수 없는 방식으로 음악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감동 그 자체인 베이스

M7의 새로운 12인치 우퍼는 완전한 신설계의 바스켓 어셈블리와 알루미늄 허니콤 코어에 그래핀 강화 카본 파이버를 내외부를 감싼 8세대 나노텍 콘을 사용했다.

이 신형 우퍼는 127mm 보이스 코일, 매우 안정화된 자기장을 얻기 위한 상부 마그넷과 초대형 마그넷을 사용한 언더행 네오디뮴 기반 모터 시스템을 자랑한다. 거대한 구리 캡과 통풍이 가능한 티타늄 보이스 코일 포머가 내장되어 +/-15mm의 안정적인 움직임으로 대단히 높은 고감도 사양을 보여준다. 또한 새로운 컴포짓 소재로 설계한 스파이더는 떨림으로 인한 왜곡이 없을 뿐만 아니라 놀라운 발열 성능을 제공한다.

새 우퍼는 1m 거리에서 측정한 감도 수치 또한 25Hz 같은 초저역 신호에서 무려 120dB 출력을 선사한다.

유기적 형태의 인클로저

매지코는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캐비닛에서 발생되는 진동과 캐비닛에 쌓이는 에너지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를 통해 인클로저 설계에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냈다.

M7의 인클로저 설계는 일반적인 판재 소재로는 절대 구현할 수 없는 구조체이다. M7의 인클로저는 유한 요소 해석(FEA) 모델링 기법을 사용하여 고안된 모노코크 카본 파이버 쉘로 설계가 이루어진다. 항공우주용 컴포짓 소재를 사용한 댐핑 레이어가 더해진 멀티플라이 6061-T6 알루미늄 전면 배플은 텐션 로드를 사용하여 캐비닛의 후면 패널과 결합된다. 이를 통해 최소한의 댐핑만이 적용되는, 내부 공진이 거의 사라진 캐비닛이 탄생되었다. 이런 새로운 캐비닛/인클로저의 설계 기술은 제품화를 위해 끊임없는 최적화와 테스트 시제품 제작으로 완벽한 성능을 갖추게 되었다. 여기에 회절 현상 또한 거의 측정할 수 없는 수준이 되도록 캐비닛 형태를 수정했다.
M7의 전체 구조는 극소 미량의 에너지 축적과 함께 극도의 견고함과 강성으로 모든 면에서 최대 강도를 보여준다. M7은 기본적으로 저소음 인클로저를 갖추고 있다.

엘립티컬 시메트리 크로스오버

매지코의 엘립티컬 시메트리 크로스오버(ESXO)는 M7에서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버전이자 가장 고가의 설계로 완성되었다. 4웨이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독일의 문도르프와 덴마크의 듀런드 코히어런트 오디오의 부품 중 가장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는 부품만 엄선하여 사용했다. M7의 ESXO 크로스오버는 6개의 드라이버들을 완벽하게 통합하여 가상 포인트 소스를 만들어낸다. 6개의 드라이버가 하나의 완전체가 되어 유기적인 단일 사운드를 재현해낸다.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배려

M7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수제 스피커 지지 기구물 시스템은 MPOD 기술을 사용하여 노이즈를 억제하면서도 절대적으로 안정적인 스피커 지지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바닥과 완벽한 결합을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M7의 스피커 지지 시스템은 카본 파이버 및 알루미늄 캐비닛과 미묘한 시각적 대비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모든 M7에는 알론 울프의 서명이 새겨진 크롬 플레이트가 스피커 뒷면에 장착된다. 이는 제작자 앨런 울프가 매지코 공장을 떠나는 모든 M7에 대해 개인적인 보증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제품 사양

  • 구성 :  4웨이, 6드라이버
  • 트위터: MBD5D 1.1″(28mm) 순수 베릴륨, 다이아몬드 코팅 진동판 미드 레인지: MAG5004RTC 5″ 8세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 미드베이스: MAG9508HE 9인치 8세대 미드베이스 드라이버(2)
  • 우퍼: MAG12008HE 12인치 8세대 베이스 드라이버(2) 감도: 92dB
  • 임피던스: 4옴
  • 주파수 응답: 18Hz-50kHz 권장 전력: 50W-1000W
  • 크기 65H”(164cm) x 29D”(73cm) x 19.3W”(49cm) 무게: 526파운드(239kg)
  • 출시 예정일 : 2024년 1분기
  • 출시예정가 : 375,000달러 
기사제공 : 사운드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