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DAL Live, 실시간 음악재생 공유 기능 런칭

TIDAL LIVE

Tidal Live

TIDAL은 사용자가 직접 DJ가 되어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재 재생곡을 들을 수 있는 ‘LIVE’ 기능을 출시했다. 이 기능은 TIDAL 앱내에서 작동하며, HiFi, HiFi Plus 등의 유료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다.
타이달의 글로벌 제품 책임자 Agustina Sacerdote
Agustina Sacerdote

Tidal의 글로벌 제품 책임자인 Agustina Sacerdote는 이 기능에 대해 “Live를 통해 우리는 몇 가지를 하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음악이 쉽게 공유되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의 가족이 지정한 DJ나 자신의 취향을 쉽게 보여줄 수 있는 유행 메이커인 친구를 위해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우리는 음악을 통해 팬들이 서로 또는 다른 크리에이터, 브랜드, 개성과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한 원클릭 공유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다.

‘Live’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Live’라는 버튼을 눌러 음악을 재생하면서 세션을 생성하고 URL 링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세션에 참여한 인원수는 Live 버튼에 표시된다.

Tidal Live는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의 Tidal앱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는 자신이 등록한 국가내에서만 세션을 만들고 참여할 수 있다.

또한 TIDAL 홈페이지에서 전문 큐레이터들이 제공하는 Live 세션 또한 추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