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매거진

(구)오디오플라자 웹진이 ‘하이파이매거진 (HIFIMAG)’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HOME        뉴스&포커스        하이파이 리뷰        시청회

루악 MR1 mk2, 왓하이파이 베스트 데스크탑 스피커 선정

세계적 명성을 자랑하는 영국의 왓하이파이(WHAT HI-FI?)가 해마다 내놓는 바잉 가이드(Buying Guide) 2021에서 최고의 데스크탑 컴퓨터 스피커로 루악 오디오(Ruark Audio)의 MR1 mk2를 선정했다.

가격 대비 성능과 객관적 성능을 모두 고려하여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바잉 가이드는 가정용 컴퓨터와 홈 오피스 환경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 책상 위의 스피커로 루악의 MR1 mk2를 선택한 것이다. 웹서핑, 유튜브, 스포티파이 그리고 화상 회의의 대명사가 된 Zoom 등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루악의 MR1 mk2가 가장 이상적인 스피커로 알맞다는 내용이다.

데스크탑 컴퓨터 환경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오디오로서 블루투스 기능까지 제공하여 별도의 케이블 연결 없이도 오디오를 대체할 수 있는 일체형 오디오 기기로서의 성능도 감안하여 음질적 평가가 이루어진 결과이다.

왓하이파이가 선정한 루악 MR1 mk2의 장점으로는 ‘놀라울 정도로 음악적인 사운드’, ‘절묘 한 다이내믹스’ 그리고 ‘스타일리시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을 꼽았다. 단점으로는 ‘USB 입력의 부재’가 지적되었다.

루악 MR1 mk2는 발매 이래로 매년 왓하이파이가 선정하는 어워드를 수 차례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도 그 지위를 놓치지 않고 변함없이 최고의 데스크탑 스피커로 선정된 것이다. 단점으로 지적된 USB Audio 입력은 없지만 블루투스, 디지털 광 입력, 아날로그 3.5mm 입력 등으로 다양한 기기 연결을 지원하며, 디지털 입력의 경우 24bit/192kHz 사양으로 고해상도 스트리밍 및 음원 재생이 가능하다. 오리지널 MR1 보다 훨씬 진일보한 음질과 디자인으로 MR1 mk2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고가의 모델로는 다인오디오의 XEO 10과 KEF의 LSX 등이 가격대별 데스크탑 컴퓨터 스피커로 선정되었다.

수입원 : (주)델핀
제품문의 : 02-549-0717 / 네이버톡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