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운드 서라운드

캐나다의 스트리밍 전문 브랜드 블루사운드가 자체 개발 전용 OS인 BluOS 펌웨어의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Pulse Soundbar 2i 와 Powernode 2i 에 적용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는 스테레오 소스들도 서라운드 모드로 재생 기능을 추가해준다.  

블루사운드는 모체가 되는 자매 브랜드 NAD에서 차용한 회로 기술을 통해 블루사운드 기기들을 BluOS 앱에서 홈시어터 그룹으로 묶어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축하여 무선 홈시어터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러한 블루사운드 무선 홈시어터 시스템에서 스테레오 소스 재생시 서라운드 스피커에서도 출력 신호를 만들어낸다. 돌비 서라운드로 녹음된 소스인 경우에는 오리지널 돌비 디코딩으로 재생이 된다. 새로운 멀티채널 확장 재생 기능은 서라운드 음원이 아닌 스테레오 소스 재생에서도 공간을 꽉 채워주는 자연스러운 서라운드 사운드를 연출하여 한층 입체적이고 둘러 쌓는 듯한 서라운드 감각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블루사운드 서라운드

이번 스테레오 서라운드 디코딩용으로 설계된 코덱은 스테레오 녹음들로부터 아주 자연스러운 공간 분위기 연출을 들려주는 것이 특징으로, 인위적이며 부자연스러운 가상 음원들을 추가하는 방식이 아님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블루사운드의 스테레오 서라운드 모드는 일반 홈시어터 AV 리시버의 음장 모드들과 달리 훨씬 더 오리지널 녹음의 현장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블루사운드 파워노드2i
블루사운드 파워노드2i

매트 시몬(Matt Simmonds), 블루사운드의 프로덕트 매니저에 따르면 점차 고객들이 고음질의 무선 서라운드 기능들을 찾고 있기에 기술적으로는 상당히 어렵고 복잡하지만 블루사운드에서는 스테레오 서라운드 기능을 새롭게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스테레오 소스에서도 대단히 자연스럽고 믿기 힘든 입체적 공간 재현이 가능해져 영화 뿐만 아니라 음악 재생에서도 확연하게 달라진 입체적 공간감의 리스닝 체험이 가능해졌음을 강조했다.

블루사운드 제품문의 : 소리샵 www.sorisho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