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벌 오디오 스프린트 시리즈 출시

리바이벌 오디오 스프린트 3

리바이벌 오디오 스프린트 시리즈

작년 한해 가장 핫했던 브랜드들 중 하나를 꼽자면 아마도 많은 이들이 이 리바이벌 오디오를 언급할 듯 하다.

신생브랜드인데 40년 내공을 가진 설립자, 매력적인 복고풍 인클로저 속의 각종 최신 테크놀러지, 이런 겉바속촉 같은 매력과 현무암 피버 샌드위치 우퍼라는 독툭한 친환경 소재, 신생업체다운 뛰어난 가성비 등 복합적인 매력포인트가 어우러진 이 스피커는 곧바로 시장의 반응을 이끌어내며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30여 개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프랑스의 이 백전노장 뉴비 브랜드는 아탈란테의 성공에 힘입어 곧이어 신제품을 출시했는데 이름하여 Sprint 시리즈이다. 아마도 이쯤에서 아탈란테 유저들의 원성이 나올 수도 있지만 안심하셔도 될듯 하다. 아탈란테의 후속작이 아닌 하위 엔트리 시리즈이기 때문이다.

리바이벌 오디오 스프린트 시리즈
스프린트 시리즈 (좌-Sprint 4 / 우-Sprint 3)

SPRINT 시리즈

스프린트 시리즈는 스탠드마운트 타입의 Sprint 3, 플로어스탠드 타입의 Sprint 4 이렇게 두 가지로 출시되며, 스프린트 4는 아탈란테 5의 궤짝형 디자인과는 달리 일반적인 톨보이 형태의 스피커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스프린트 3는 아탈란테 3와 마찬가지로 1.1인치 트위터와 7인치 우퍼 구성의 2웨이,
스프린트 4는 1.1인치 트위터, 7인치 미드/베이스, 7인치 베이스 구성의 2.5웨이 타입이다.

리바이벌 오디오 스프린트 시리즈
Sprint 4

디자인은 아탈란테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랑스의 전문 디자인하우스 A+A Cooren이 맡았고,  트위터의 ARID 테크놀러지, BCD(백챔버 무공진 설계), BSC(현무암 샌드위치 구조) 우퍼 등 아탈란테 시리즈에 적용됐던 테크놀러지들을 거의 대부분 그대로 물려받았다.

그러면서도 가격을 낮출수 있었던 건 인클로저를 MDF재질로 바꾼 것이 주된 원가절감 요인으로 보이는데, 지난 3월 오디오쇼에 전시됐던 실물을 살펴보니 다인오디오의 Emit 시리즈와 비슷한 퀄리티로 느껴졌다. 제작자가 다인오디오 출신이니 아마도 전혀 무관하지는 않을 듯.

리바이벌 오디오 Elytron (엘리트론)
Elytron 전면 베플

Elytron

스프린트에는 오히려 아탈란테에 없었던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기도 하였는데, 바로 Elytron이라 명명한 일종의 탈부착형 그릴 겸 웨이브가이드 역할을 하는 전면 베플이다.

Elytron 장착 전(좌)과 후(우)의 지향성 변화

자석 방식의 이 베플을 전면에 부착시 고역대의 지향성이 향상되며, 인클로저의 회절 영향을 줄여 중저역대 역시 최적화한다고 제조사측은 밝히고 있다.

리바이벌 오디오 설립자 다니엘 이몽과 재키 리

리바이벌 오디오의 설립자이자 제작자 다니엘 이몽은 이 시리즈에 대해 “SPRINT는 여러 가지 면에서 동종 업계에서 전례 없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SPRINT를 따라올 만한 제품은 없습니다.

저는 Elytron 전면 배플의 최종 버전을 스피커에 직접 부착하던 순간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수백 시간에 걸친 시뮬레이션과 테스트 끝에 정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순간부터 사운드는 완벽해졌습니다. 스피커의 선명하고 완벽한 음향을 듣는 것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SPRINT의 컨셉이 현실화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이보다 더 흥분될 수 없었고, 이 마법을 전 세계와 공유할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라고 전했다.

스프린트 시리즈는 Revival Audio 공식수입원 사운드트레이드를 통해 한국에 5월 중 출시 예정이며, 소비자가격은 스프린트 3가 165만원, 스프린트4는 298만원이다.

※ 리바이벌 오디오 브랜드 스토리와 자세한 제품 기술정보는 본지의 리뷰와 유튜브 참조

리바이벌 오디오
관련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