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오디오, 헤리티지 스페셜 발매

다인오디오 전설적인 스피커들에 대한 헌사, 리미티드 에디션 Heritage Special

다인오디오가 새로운 한정 생산 기념작으로 패시브 타입의 스탠드마운트 스피커, ‘헤리티지 스페셜(Heritage Special)’을 발매한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피부에서 뼛속 까지, 덴마크의 다인오디오 본사에서 100% 수작업으로 제작, 생산되는 특별한 스피커이다. 전 세계의 모든 다인오디오 관계자들에게도 완벽한 비밀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1월 20일, 공식 프레스 릴리즈를 통해 알려지게 되었다.

다인오디오의 전설적인 북쉘프 스피커들에 대한 오마주

헤리티지 스페셜은 다인오디오의 역사적이며 전설적인 스피커들인 Craft, Contour 1, Special 25 와 같은 기념비적인 모델들을 기념하는 셀프 헌정 모델이다. 외형 디자인은 역사적 북쉘프 스피커들과 흡사한 레트로풍의 다인오디오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마감 또한 수작업에 의한 최고급 퀄리티를 보여준다. 디자인과 외모의 분위기와 달리 스피커 내부는 가장 현대적인 다인오디오의 최첨단 스피커 기술들이 투입되어, 기념비적인 에디션의 특별함을 자랑한다.

수작업으로 완성되는 캐비닛

전 세계에 2,500조 한정 판매되는 헤리티지 스페셜은 19mm 두께의 MDF 캐비닛 위에 아메리칸 월넛 원목 마감을 입혔다. 캐비닛의 고강성을 위해 내부에는 특별한 보강 목재 설계다 더해졌으며 캐비닛 내부의 진동과 공진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역청(비튜멘) 소재를 두껍게 코팅했다. 각 면면에 입혀진 원목 마감의 무늬는 모두 이어져 있는 하나의 나무 무늬가 되도록 마감 처리에 공을 들였고, 좌/우 페어의 무늬 또한 정확히 일치시켜 생산되었다. 캐비닛은 표면은 3차례에 걸친 샌딩과 래커 처리가 반복적으로 더해져 고급스러운 마감 처리의 질감을 경험할 수 있다. 실제로 1대의 캐비닛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작부터 완성까지 무려 3일이나 걸린다는 것이 다인오디오의 설명이다. 그 만큼, 헤리티지 스페셜의 마감 처리를 나무의 질감을 고급스럽게 살려냈다.

프리미엄 하이엔드 트위터 기술

트위터 전면의 플레이트는 최고의 평가를 받는 에소타 T330D의 플레이트를 사용했다. 과거 플래그십 컨피던스를 떠올리게 하는 이 트위터 플레이트는 외모만 옛 영광의 추억일 뿐이다. 플레이트 속의 진동판에서 모터 시스템까지 모든 기술은 플래그십 시리즈인 뉴 컨피던스 시리즈에 사용된 ‘에소타 3’가 투입되었다. 최고의 설계, 최고의 기술이 더해진 이번 트위터는 다인오디오의 트위터 설계의 모든 것이 투입된 역작이다. 훨씬 더 커진 후면 챔버를 시작으로, 강력한 에어로다이내믹 네오디뮴 마그넷 시스템, 공진을 제거하는 헥시스(Hexis) 내부 돔 그리고 다인오디오의 차별화된 특징이자 장점인 정밀 특수 코팅에 빛나는 소프트 돔 진동판까지 역대급 트위터가 등장한 것이다.

세계적 설계 기술을 자랑하는 우퍼

헤리티지 스페셜의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억대의 가격으로 놀라움을 자아내던 에비던스 플래티넘(Evidence Platinum)에사 사용된 드라이버를 도입, 엄청난 오버 엔지니어링을 시도했다. 배플의 엣지와 유닛의 특유의 그루브 모양이 겹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18W75XL의 품번을 지닌 헤리티지 스페셜의 MSP 우퍼는 에비던스 버전의 익스포넨셜 진동판 형태와 구조를 그대로 적용되었지만 오리지널 기술에 새로운 차원의 진화를 추가했다.

  • 글라스파이버로 만든 포머 위에 훨씬 고급스러운 마그넷과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한층 향상된 보이스코일을 구현
  • 새로운 마그넷 시스템은 네오디뮴과 페라이트를 혼용하여 보이스코일 주위의 자기장의 세기를 정밀하게 튜닝하여 2차 하모닉 성분들을 줄임으로써 명료도를 대폭 향상.
  • 뉴 컨피던스와 뉴 컨투어i 시리즈에서 선보인 비대칭 구조의 새로운 노멕스 스파이더를 사용하여 대진폭의 진동판 움직임에도 안정적인 동작이 이루어지도록 운동 능력의 개선.

커스텀 크로스오버

스피커의 두뇌 역할을 하는 크로스오버는 완전 백지 상태에서 전면적으로 새로 설계되었다. 전통적인 다인오디오의 1차 오더 방식의 토폴로지를 사용하고 독일의 문도르프가 제작한 Evo Oil 커패시터를 비롯한 문도르프의 고급 부품들이 투입되었다. 뿐만 아니라 다인오디오에서 직접 수제 제작한 특별 부품들이 투입되었다. 크로스오버는 트위터와 미드베이스에 대해 각각 내부적 임피던스 보정 기능과 시간축 일치화 기술을 적용하여 두 유닛간의 스무드한 대역 전환이 가능한, 풀레인지적 성능을 이끌어냈다.

크로스오버와 드라이버의 연결에는 반 덴 헐의 CS12 12AWG 굵기의 배선재를 사용하고 스웨덴에서 제작된 댐핑 소재가 기판의 안정적 장착을 제공한다. 그리고 스피커 케이블이 연결되는 바인딩 포스트는 WBT의 최고급 부품인 710 Cu mC NextGen 터미널을 사용했다.

나 만의 리미티드 에디션

헤리티지 스페셜 스피커들은 브러시 마감 처리의 알루미늄 플레이트 위에 고유의 페어 넘버가 에칭 처리로 새겨져 있다. 아주 적은 숫자는 아니지만, 아주 많지도 않은 수량인 만큼 모든 번호는 특별한 관리 대상이 된다. 전 세계에 개별 번호로 한정 생산되는 스피커인 만큼, 소유하는 것 만으로도 하나의 전설을 개인의 리스닝 룸에 소장한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만든다.

역사적인 그리고 전설적인 다인오디오 북쉘프 스피커들을 기념하는 헤리티지 스페셜은 단순한 옛 스피커에 대한 추억이 아니다. 과거의 영광을 되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최고의 사운드 기술들이 투입된 다인오디오의 하이엔드 플래그십의 사운드 퀄리티가 담긴 또 하나의 역사가 될 스피커이다. 에소타 3 트위터와 에비던스 미드베이스가 들려주는 과거와 미래를 잇는 놀라운 사운드의 스피커는 곧 예약 주문을 시작하고 올해 말부터 공식 수입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정판인 만큼 예약 주문을 통해 역사적인 스피커를 보유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권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수입원인 (주)태인기기에 문의하면 일정 및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제품사양

감도 : 85dB (2.83V/1m)
IEC 파워핸들링 : 200W
임피던스 : 4 Ω
주파수응답 (± 3 dB): 42Hz–23kHz
스피커 타입 : 후면 포트 저음반사형
크로스오버 : 2200 Hz
트위터 : 28mm 에소타 3
우퍼 : 18cm MSP cone
무게 : 11 kg
크기 (W x H x D): 208 x 385 x 320 mm
수입원 :  (주)태인기기 www.taein.com
제품문의 : 02-549-0717 / 톡문의

'다인오디오' 관련 리뷰